다리 길이 차이가 허리에 미치는 영향

척추는 우리 몸의 중심 지지 구조로, 몸을 똑바로 세우고 머리, 가슴, 골반, 어깨, 팔, 다리 등 골격의 여러 부분을 서로 연결합니다. 척추는 뼈의 사슬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몸의 한 곳에 문제가 생기면, 다른 곳에 문제가 생기기 취약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허리에 통증이 있다고 하여 허리를 검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이 다른 곳에 있을 수 있는 것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리 길이에서 약간의 차이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은 일반적으로 통증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심지어1/2 인치의 미세한 차이조차도 상당한 허리 통증 및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해부학적으로 한쪽 다리가 더 짧을 수 있지만, 다리 길이 차이의 대부분은 생리학적 원인에 의한 이유가 많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이전의 부상, 뼈 질환, 선천적 기형, 또는 신경근육 문제 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제가 진료하는 환자들 가운데에서는 골반의 뒤틀림에 의한 다리 길이 차이가 가장 흔하게 보여집니다. 다리 길이에 차이가 있을 때, 우리 몸은 이 차이를 적응하고 보상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불균형이 클수록우리 몸의 보상 메커니즘이 커지며, 이는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리 길이 차이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차이가 클수록 눈에 띄게 다리를 절거나 한쪽 엉덩이가 다른 쪽보다높게 위치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한쪽 무릎을 구부린 채로 서 있기 쉽고, 짧은 다리 쪽으로 발끝을 사용하여걷는 경향이 있습니다. 바지를 입을 때 한쪽이 다른 쪽보다 길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다리 길이 차이는 허리 통증을 유발하기 쉽고, 부상에 취약해집니다. 다리 길이 차이의 원인이 병리학적이 아닌 구조적 문제에서 비롯된 경우, 교정을 통해 개선이 가능합니다.

우리 몸은 항상 중력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서 있거나 앉아 있을 때 몸무게를 가장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는 신체 구조를 유지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척추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다리 길이의 차이가 골반의 비틀림으로 인해 발생한다면, 허리 구조상 몸무게가 균등하게 분배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허리의 한쪽이 더 많은 부하를 지게 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상의위험이 증가합니다. 재채기를 하거나 갑작스럽게 잘못 움직였을 때 허리 근육이 심하게 뭉치는 경험이 자주 있는 분들은 골반 자체의 비틀림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경추 카이로프랙터 황원택
    Head and Neck Spinal Care
    401 S Milwaukee Ave, #210 Wheeling, Illinois 60090
    (847) 497-5003

    교차로 원본 링크
    한인 시카고 링크

    Continue Reading